광합성 경험

작가: Laura McKinney
창조 날짜: 1 4 월 2021
업데이트 날짜: 25 4 월 2024
Anonim
광합성
동영상: 광합성

콘텐츠

어린 아이들에게는 인간과 공통점이 거의 없기 때문에 식물을 이해하기 어려울 수 있습니다. 그러나 식물은 인간의 삶에 필수적이며 식물을 이해하는 것이 자연을 이해하는 데 중요합니다. 식물은 인간과 달리 광합성이라는 과정에서 햇빛을 이용하여 자신의 음식을 생산합니다. 학생들이 광합성에 대해 배우기 위해 할 수있는 많은 간단한 실험이 있습니다.


식물은 광합성을 위해 빛을 필요로한다. (Creatas Images / Creatas / Getty Images)

식물은 자신의 음식을 생산합니다. 그러나 생존을 위해서는 광원이 필요합니다. 같은 종과 같은 크기의 두 식물을 선택하십시오. 밝은 장소 나 밝은 장소에서 벽장과 같은 어두운 장소에 다른 하나를 놓으십시오. 둘 다 같은 양의 물을주십시오. 며칠 후, 식물을 제거하고 검사하십시오. 어둠 속의 사람은 시들어 보입니다. 학생들에게 건강 해 보이고 왜 그들이이 결과를 얻었다고 생각하는지 묻는다.

Ar

빛과 함께 식물은 광합성을위한 공기가 필요합니다. 본질적으로, 그들은 "호흡"하고 인간처럼 공기를 필요로하지만, 다르게 사용하고 흡수합니다. 인간은 산소를들이 마시고 이산화탄소를들이 마시 며 식물은 이산화탄소를 사용하고 산소를 광합성으로 방출합니다. 호흡에서 식물의 가스 교환은 사람의 것과 비슷합니다. 두 경우의 가스 교환은 기공이라고하는 잎의 작은 구멍을 통해 일어난다. 일부 시트에 석유 젤리의 얇은 층을 바르고 기공을 막습니다. 하루나 이틀 정도 기다린 다음 덮여있는 시트를 덮지 않은 시트와 비교하여 검토하십시오. 그들은 다른 사람들보다 더 시들어 져야합니다. 학생들에게 잎사귀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는지 물어보고 식물과 동물이 생존하기 위해 공기가 필요한 방식에 대해 토론합니다.

색상

초등 학생들은 이미 색상과 무지개에 익숙합니다. 빛은 여러 가지 색으로 만들어지며 광합성에서는 그 중 몇 가지 색만 사용합니다. 따라서 아직 고등학교에 다가 서지 않은 학생들에게는 개념이 어려울지라도 식물은 초록색입니다. 같은 종류의 비슷한 크기의 식물 세 개를 가져 와서 각기 다른 색의 빛 (적색, 청색, 황색 중 하나) 아래에 놓습니다. 일주일 동안 기다리고 식물을 비교하십시오. 어떤 식물이 더 건강 해 보이고 어떤 색이 식물에 가장 적합하다고 생각하는지 학생들에게 질문하십시오.


온도

식물은 동물과 같은 특정 온도에서 더 잘 생존합니다. 온도는 광합성의 속도에 영향을 미치며 광합성 과정은 특정 온도 범위에서 가장 잘 작동합니다. 최적 온도의 식물은 다른 식물보다 잘 자랍니다. 같은 크기와 종의 여러 식물을 가져다가 비슷한 조명을하지만 서늘하고 건조한 장소와 같이 온도가 다른 장소에 놓습니다. 원한다면 고온을 얻기 위해 소형 온실을 만들 수 있습니다. 식물이 1, 2 주일 동안 자라게하고 비교해보십시오. 어떤 식물이 건강 해 보이는지 학생들에게 질문하십시오. 그런 다음 서로 다른 환경에 대해 생각해 보도록하십시오. 예를 들어, 펭귄의 환경에 비해 낙타의 환경. 그들은 식물 종들이 최적 성장 온도에 영향을 미친다고 생각 하는가?